마케팅 트렌드

2025 뱀띠의 해, 마케팅 전략 알아보기!

2025. 1. 16.

안녕하세요, 메세징 업계 1위 뿌리오입니다.

 

2025년은 푸른 뱀띠의 해로, 뱀의 특성을 잘 활용하면 마케팅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뱀은 예리한 감각과 지혜를 상징하며, 이러한 특성을 통해 소비자에게 각인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뱀의 특징을 활용한 마케팅 아이디어와 전략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뱀은 여러 문화에서 다양한 의미를 지니고 있어요. 예를 들어, 뱀은 재생과 변화를 상징 하기도 하고, 지혜와 통찰력을 나타내기도 하죠. 또한, 뱀의 유연함과 적응력을 강조하여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맞춰 유연하게 대처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수도 있어요.

 

# 뱀을 활용한 마케팅 아이디어 및 사례

 

1. 브랜드 스토리텔링

  • 뱀의 지혜와 통찰력을 강조한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어 고객과 감정적 연결을 강화해보세요.
  • 예를 들어, 뱀의 생태와 특징을 활용한 캠페인으로 소비자에게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수 있어요!

▶ 브랜드 스토리텔링 사례 (아영FBC '디아블로 청사 에디션')

출처: 까시에로 델 디아블로 영상 캠페인

아영FBC는 '디아블로'라는 칠레산 와인을 유통하는 종합 주류 기업인데요, 푸른 뱀의 해를 기념해 '디아블로 청사 에디션'을 출시했어요.

 

아영FBC는 스페인어로 악마를 뜻하는 '디아블로(Diablo)'가 우리나라의 도깨비와 비슷하다는 점에서 '와인 창고를 지키는 악마'라는 디아블로의 스토리텔링에 한국의 전통 풍속인 십이지를 연결해 기획했어요.

 

아영 FBC가 공개한 디지털 영상 캠페인에서는, 푸른 뱀 도깨비가 신묘한 재주로 디아블로를 청사 에디션으로 변신시키고, 도깨비와 사람들이 한곳에 모여 잔치를 벌이는 이야기를 담아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완성시켰어요.

 

 

2. 제품 디자인

  • 뱀의 형태나 색상을 모티브로 한 제품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어보세요.
  • 뱀을 활용한 강렬한 디자인은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 제품 디자인 사례 (스와치 '뱀띠 해 콜렉션')

출처: 스와치

스위스 시계 브랜드 '스와치'는 푸른 뱀의 해를 맞아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가 담긴 '뱀띠 해 콜렉션' 2종과 어린이 시계 '플릭플락 이어 오브 더 스네이크'를 출시했어요.

 

스와치 '뱀띠 해 컬렉션'은 뱀의 성장, 유연성, 적응성이라는 강력한 특성에서 영감을 받아 2025년 새해에는 모든 일에 유연하게 대처하면서도 흔들림 없는 자신감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하길 바란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죠. 

 

3. 이벤트 및 프로모션

  • 뱀띠의 해를 기념하는 특별 이벤트나 프로모션으로 고객의 관심을 끌어보세요.
  • 뱀을 테마로 한 경품 이벤트나 할인 프로모션을 고객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어요!

▶ 이벤트 및 프로모션 사례 (공차코리아 '행복이 BAMM')

출처: 공차코리아

티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는 푸른 뱀의 밝고 힘찬 에너지를 모티브로 한 '2025 나만의 타로카드' 이벤트를 진행했어요. 또한, 이벤트 메인타이틀로 을사년을 기념해 핵심 키워드 '뱀(BAMM)'을 중의적으로 사용해 그 재미를 더했다는 평가를 받았어요.

 

'뱀(BAMM)'은 기분이 좋거나 대단한 일을 경험할 때 사용하는 감탄사로, 2025년 모든 분들이 행복하고 특별한 순간들로 가득한 한 해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획되었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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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뱀의 특징을 활용한 마케팅 아이디어와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전달드린 내용을 참고하여 여러분도 뱀띠의 해를 맞아 창의적인 마케팅 아이디어를 구상해보시길 바랄게요!

 

그럼 뿌리오는 앞으로도  더 유용한 마케팅 소식을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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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