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오 TIP

작업시간 3배 줄여주는 "다시 발송하기" 기능⏱️

2025. 1. 8.

 

 

안녕하세요, 뿌리오 입니다.

 

뿌리오를 자주 이용하시다보면 보냈던 메시지를 그대로 혹은 조금만 수정하여 다시 보내고 싶은 경우가 자주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작업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줄 수 있는 "다시 발송하기" 기능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다시 발송하기" 기능은? 
"발송내용"과 "받는사람"이 입력된 상태의 발송페이지를 한 번에 불러오는 기능입니다.

 

 

뿌리오의 [발송결과] 상세보기 페이지에서 메시지 내용 하단의 [다시 발송하기] 버튼을 클릭 하시면 다음과 같은 레이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발송하기 기능 레이어

 

< 기능 설명 >

  • [내용만 불러오기] : 받는사람이 입력되지 않은 상태로, 메시지 내용(이미지 포함)을 발송창으로 불러옵니다.
  • [내용 및 받는사람 불러오기] : 받는사람과 메시지 내용을 모두 발송창으로 불러옵니다.   
    • (TIP) 받는사람은 "성공건" , "실패건" , "전체"를 선택하여 불러오실 수 있습니다.

 

 

"불러오기" 버튼 클릭 한 번으로, 모든 정보가 입력된 상태로 "발송 페이지"로 이동되며, 이동 후에는 내용을 수정하거나, 수신대상을 편집하여 바로 발송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발송하기] 기능 사용 시, 내용과 받는사람이 입력된 상태로 발송창으로 이동됩니다.

 

 

 

 

(추가 TIP)

뿌리오에서는 기존 발송했던 이력 중 발송대상을 주소록에 손쉽게 등록하여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발송결과 상세보기 페이지의 [주소록 등록] 버튼으로 기능 호출이 가능합니다.

 

"전체" 또는 "성공건만"을 선택하여 주소록으로 한번에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다시 발송하기] , [주소록 등록] 을 이용하여 소중한 내 ⏱️시간을 단축해보세요!

 

 

2025년에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뿌리오 이용팁,

많이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