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오 TIP

브랜드명으로 '신뢰도' 높은 메시지 발송하기😉

2024. 12. 26.

 

 

안녕하세요, 뿌리오 입니다.

 

최근 다양한 메시지를 받을 때 아래와 같이 '전화번호'가 아닌 "ㅇㅇ카드" , "ㅇㅇ은행", "뿌리오" 등 브랜드명을 통한 메시지를 받은 경험이 있으실텐데요!

'발신번호'가 아닌 브랜드명으로 수신되는 메시지!

 

이렇게 브랜드를 통해서 메시지를 보내면 메시지 열람율과 신뢰도를 크게 올릴 수 있을것 같은데..

"혹시 나도 브랜드명으로 보낼수는 없을까?" 고민하셨던 분들께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스마트문자(RCS)에 대해서 더 궁금하시다면, 위 '스마트문자(RCS) 란?' 글씨를 클릭하세요.

 

브랜드명을 통해 발송되는 메시지는 [스마트문자 (RCS)] 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제공됩니다.

 

스마트문자(RCS)란?

기존 문자메시지를 개선한 차세대 메시지로  ‘채팅+’라는 이름으로 통신3사에서 서비스 중입니다.
문자메시지와 동일하게 ‘메시지’ 수신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브랜드이름/로고가 노출됩니다.

 

 

 

현재 RCS 메시지는 통신3사에서 운영하는 [RCS Biz Center]를 통해 관리되고 있는데요.

 

RCS Biz Center에 브랜드만 등록하면,

스마트문자(RCS)가 아닌 일반 문자를 발송하더라브랜드명이 노출된다는 사실! 😮

 

 

 

스마트문자(RCS) 등록 가이드 영상을 보시려면 위 '스마트문자(RCS) 등록가이드' 글씨를 클릭하세요.

 

스마트문자(RCS) 이용 순서에 대한 상세 내용을 보시려면 위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위 순서에 따라 [RCS Biz Center]에 기업 담당자로 회원가입 후 [브랜드를 개설] 하시게 되면,

내 전화번호를 사용해서 발신되는 메시지 발신자가 "브랜드명 / 브랜드로고" 형태로 보여지게 됩니다.

 

브랜드 정보 등록 후 변경되는 '발신자 정보'
브랜드 개설 시, 내 브랜드 홈에 노출할 정보를 자유롭게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RCS 브랜드 개설 후에는, 뿌리오에서 [스마트문자(RCS)] 유형의 더 다채로운 메시지들을 발송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뿌리오 스마트문자(RCS)!

더 궁금하신 경우 아래 링크에서 더 자세하게 확인해보세요! 😉